맥, 윈도우에서 스타2 실행 비교맥, 윈도우에서 스타2 실행 비교

Posted at 2010. 12. 5. 20:37 | Posted in Mac/MacBook Pro

블리자드 게임은 모두 맥 OS X용 버전이 따로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도 마찬가지인데요, 맥과 윈도우에서 모두 실행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한 기종은 맥북 프로 15인치 2010 early 모델이며, 사양은 i5-520M(2.4GHz)/4GB/GT 330M입니다. 1440x900 해상도에 '중간' 옵션으로 플레이하였습니다.

<< 윈도우에서는 >>

퍼포먼스는 물론 윈도우 쪽이 낫습니다. 그러나 비행기 이륙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래픽이 떨어져도 부드러운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중간 옵션으로 플레이 하였는데, 무척 원활하게 게임할 수 있었습니다.

<< 맥에서는 >>

퍼포먼스가 약간 떨어집니다. 그러나 팬이 시끄럽게 돌지 않습니다. 성능이 적당히 조절되는 것 같습니다. 윈도우에서는 그래픽 코어의 성능을 끝까지 끌어올리는 반면 맥에서는 적당히만 사용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중간 옵션에서 윈도우보다 프레임은 약간 떨어지지만 부드럽게 게임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도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발열/소음을 조절하느라 그런지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않으므로, 역시 윈도우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게임 할 때가 아니면 언제 그래픽 코어 성능을 뽑아서 쓰겠나요. 물론 윈도우에서 할 때는 비행기 이륙하는 소리는 감수해야 합니다.

저는 이제 윈도우로 부팅하기도 귀찮고 해서 그냥 맥에서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