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GAME TIME 앱 리뷰 (아이폰, 안드로이드)NBA GAME TIME 앱 리뷰 (아이폰, 안드로이드)

Posted at 2013. 12. 20. 22:02 | Posted in NBA

앱스토어에서 iOS(아이폰, 아이패드)용 앱, 마켓에서 안드로이드(폰, 패드)용 앱을 각각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패드에서 캡쳐한 화면을 사용했습니다.

이 앱을 통해서 nba.com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거의 대부분 이용할 수 있으며 주로 NBA 리그패스를 모바일에서 시청하려는 수단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 타이틀 화면, 로딩 중 >




< 로딩이 끝난 후의 초기 화면 >

날짜를 선택하면 그 날의 경기 현황을 보여줍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스코어를 켜고 끌 수가 있는데,




스코어를 켜주시면 아래와 같이




이미 끝난 경기들은 점수를 보여주게 됩니다. 승패를 알고 보면 재미가 다소 감소할 수 있으므로 저는 보통 끄고 있습니다.




< 개별 경기를 눌러서 진입한 모습 >

경기 전체(Full Archive) 혹은 요약 경기(Condensed Game)을 시청가능합니다. 우측에서 경기 세부 내용도 살펴볼 수 있구요. "플레이로 재생" 메뉴에서 주요 득점 장면을 개별적으로 재생해볼 수 있습니다. 스코어가 꺼져있다면 세부 정보와 우측 메뉴는 잠겨있습니다.




< 아래 "비디오" 메뉴로 진입한 모습 >

매일 경기마다 하이라이트를 모아 놓았습니다. 이 메뉴의 컨텐츠들은 리그패스를 결재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합니다. 이 하이라이트는 nba.com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NBA TV 라이브 메뉴 >

토크쇼 프로그램입니다. 리그패스 일반판이 아닌 "프리미엄"을 결재해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 기타 메뉴 >

뉴스, 팀 성적(Standings), 선수 정보, 패키지(리그패스), 설정, 투표 메뉴가 있습니다.




< 설정 메뉴 >

설정이래봐야 그냥 로그인 아이디 정도만 입력할 뿐이고, 따로 화질을 설정하는 메뉴는 없이 화질은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가장 선호하는 팀을 1개팀 지정할 수 있는데, 지정해주면 그 팀의 경기가 있을 때마다 푸쉬로 알려줍니다.




< 주요 정보 알림 >

iOS의 드랍다운 메뉴를 펴보면 이런식으로 주요 정보를 제공합니다. 귀찮게 푸쉬 알람으로 띄워주는 것은 아닙니다.





대체적으로 앱의 완성도는 괜찮은 편이고 필요한 정보를 적절히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주는 경기 시청일 것이므로 리그패스 이용자가 아니면 그다지 설치할 이유가 없겠으나, 게임 메뉴와 NBA TV LIVE 메뉴를 제외하고는 리그패스 결재와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사용할 가치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리그패스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NBA' 카테고리의 다른 글

NBA 리그패스 사용기  (1) 2014.09.25
30일 사용기  (19) 2013.12.22
NBA 리그패스(League Pass) 체험기 (4일차)  (2) 2013.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