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출시 임박 떡밥 (8월 둘째주)아이폰4 출시 임박 떡밥 (8월 둘째주)

Posted at 2010. 7. 26. 13:18 | Posted in 아이폰, 아이패드
제목: 아이폰4, 내달 둘째주 국내 출시
날짜: 2010-07-26 10:49
링크: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81489


요약

26일 관련 업계 및 KT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KT는 오는 8월 9일 아이폰4를 전격 출시할 계획이다.

"KT가 민간 지정 시험기관에서 기술시험을 마친 상태며 품질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하자가 없다면 짧게는 5일 정도면 정부 인증이 통과돼 시판이 가능할 것"이라고

아직 믿을 수는 없지만 사실이었으면 좋겠다.

세티즌에는 아래와 같은 댓글이 있다고 함

아이폰 출시 떡밥...진짜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KT에서 하는 공모전에 입상을 했는데... (http://econovation.co.kr/)

원래 시상식이 7월 30일 이었던 것이...8월 10일 화요일로 갑자기 연기가 됐습니다.

아이폰 관련 대회 였고..대회의 상품이 아이폰 3Gs 등 아이폰 이었는데.. 공지를 통해서 아이폰4가 출시할 경우 가격차이를 고려해서 아이폰4를 지급하겠다 라고 했었습니다...(대회를 하는 동안 아이폰4가 발표나고. 가격이 13만원이 떨어졌으니..주최측에서 부랴부랴 답변을 했습니다.)

갑자기 대회가 미뤄진 것도 그렇지만...아까 기사에서 나온 출시 날짜와 교묘하게 떨어지는 날짜라는 것이 뭔가...향기가 폴폴 나는데요...;;;

또 지인통신

관계사에 근무 중인 동창놈에게 전화했더니..
 
자기도 방금 신문 보고 알았답니다..ㅋ--;;
그래서 빨랑 좀 알아보라고 재촉하고 방금 다시 통화 했는데
 
8월 출시하려고 모든 역량 집중하고 있는게 맞답니다.
그리고 1차 물량인지는 모르겠는데 뭔가 입고 되었다는 소식이 있다네요.
 
그리고 사설기관 전파인증 테스트는 마쳤는데 확실히 데스그립문제 전혀 없답니다.
오히려 아이폰3gs보다 통신 품질이 좋게 나왔답니다.
 
전파연구소 공식인증은 이제 신청단계랍니다. 신문에서 5일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그게 맞다네요?
하지만 kt에서 내부 테스트 후 언제 맡기느냐가 중요 관건이랍니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확실한 내용이 내부적으로 안내려 왔기 때문에 좀 기다려 보랍니다..ㅋㅋㅋ
뭔가 진행되고 있는 건 사실은 듯합니다.^^

아이폰4 연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로 가려고 알아봤지만 도저히 살만한 게 없어서 보류하고 있던 차에 잘됐다.

과연 2주 후에 어떻게 될 것인지?
8월 둘째주 출시가 확실하다면 늦어도 다음주엔 예약 판매가 시작되겠지

전파 인증을 신청한다면 아마 그 사실을 인터넷을 통해 확인 가능 할 것 같고, 기사 본문대로라면 전파 인증 기간이 그리 길지는 않는 걸로 보이니 약 1주일 정도만 있으면 확실히 판가름 할 수 있을 것이다.

ps. 약 5분 전에 기사가 변경되었다. 처음에는 8월 9일이라고 했으나 변경 후는 8월 둘째주라고 함. 전파 인증 기간이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연기한 것으로 보이는데, 나의 우려는 9월을 넘어 영원한 담달폰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둘째주든 셋째주든 8월 안에만 출시되면 더 바랄게 없다.

<<추가>> 기자의 메일
안녕하세요, 네티즌 및 독자 여러분

아시아투데이 김효정 기잡니다. 오늘 아이폰4 출시 기사를 보시고 참으로 많은 분들께서 문의 메일을 주셨습니다. 그만큼 아이폰4에 대한 관심이 크시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별 것 아닌 기사일수도 있지만 여러분의 질문이 너무 많아서 답변을 안 해드릴 수 없어 회신해 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이 기사는 복수의 관계자 취재를 통해 얻은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그들이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니라면 엄연한 사실이죠. 내용을 종합해 봤을 때 실제 그런 내용으로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있는 것으로 유추됩니다.

다만 제가 지금 시점에서 여러분께 “그날 출시된다”고 명확한 답변을 해드리기 곤란한 상황입니다. 애플이라는 회사가 워낙 언론 보도 내용에 민감하고, 또 공식 출시일을 협력사(국내의 경우 KT)와 협의가 완전히 끝나면 공식 발표를 하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협상에 따라 출시일이 갑자기 연기될 수도 있습니다.(KT의 공식입장은 아직 협상 중이고 공식화된 것이 없다라는 것입니다. 트위터나 블로그에도 그렇게 해명할 것입니다) 이번 애플의 발표처럼 말이죠.

지금 제가 드릴 수 있는 답변은 생각보다 일찍 출시되니 일단 8월 둘째 주까지 기다려 보시라는 것뿐입니다. 물론 일정이 확정되면 최소한1주일 정도 전에는 발표하겠죠? 어쩌면 내일(27일) 인터넷이나 석간, 혹은 모레 조간 신문에서 관련 내용이 좀더 자세히 보도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명쾌한 답변 못 드려 죄송합니다. 부족한 기사 읽고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