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전파인증 완료아이폰4 전파인증 완료

Posted at 2010. 8. 3. 14:06 | Posted in 아이폰, 아이패드


8월 3일 아이폰4 전파인증이 완료되었다. 신청 후 주말을 포함하여 5일만에 승인 완료된 것이다.

이전 포스트를 참고하여도 좋다.
※ 아이폰4 전파인증 신청의 의미(http://rlaza.tistory.com/22)
※ 아이폰4 출시를 가늠하는 방법(http://rlaza.tistory.com/23)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8월 27일 출시도 불가능한 것만은 아니다. 국내용 아이폰4 패키지를 생산하여 반입 및 통관 절차만 거치면 된다. 약 2주 정도는 느긋하게 기다리다가 그 뒤부터 소식에 귀를 기울이면 KT 공식 폰스토어에서의 예판소식이 들리기 시작할 것이다. KT 직영이든 뭐든 간에 대리점에서의 예약보다 폰스토어를 통한 온라인 예약을 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아이폰4를 접하는 방법이 될 것이다. (물론 그만큼 경쟁이 치열할 것이다. KT 측에서 그때를 대비해 서버를 얼마나 잘 구축해놓는지도 지켜볼만한 일이다.)

KT 측에서는 아이폰4를 9월 중 출시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비공식적으로 언급한 바 있으므로 9월 출시 가능성도 염두해두는 것이 어쩌면 정신건강에 이로울 수 있다. 그러나 KT와 애플에서 협력하여 일정을 서두른다면 8월 27일 출시도 분명히 가능하다.

애플코리아에서는 "애플은 반드시 출시 일정에 맞추어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아니다"고 말한 적이 있다. 혹 8월 27일 3차 출시를 놓치더라도 꼭 4차 출시일까지 지연된다는 법은 없다는 말이다.

전파인증 신청조차 없었던 7월 말과는 다르게 현재는 여러 정황들이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리고 있다. 이번에는 더 연기되지 말고 빠른 시일 내에 출시될 수 있기를 바란다.

후에 신뢰성 있는 정보가 입수되면 다시 포스팅 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