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윈도우와 맥에서 동기화하기구글 크롬, 윈도우와 맥에서 동기화하기

Posted at 2010. 11. 28. 00:38 | Posted in Mac/MacBook Pro


맥북 프로를 구입하기 이전 메인으로 사용하던 노트북 성능이 낮아서, 속도 면에서 가장 우월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했었습니다. 맥을 사용해보니 의외로 꼭 윈도우를 사용할 일이 적다는 걸 깨달으면서 맥os로만 부팅을 하게 됩니다. 맥 OS X에 기본 탑재된 사파리 브라우저도 괜찮긴 하지만, 크롬의 인터페이스에 이미 손이 익었기 때문에 맥에도 크롬을 설치하여 사용하기로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설치 과정은 생략하기로 하고, 윈도우에서 사용하던 크롬 설정(즐겨찾기 등)을 불러오기 위하여 동기화 설정을 합니다. 동기화를 해주면 어느 컴퓨터에서 사용하든 간에, 내가 설정한 대로 나타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우측 상단의 스패너 아이콘을 누르고,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맥에서는 단축키가 통일되어 어떤 프로그램이든 커맨드+쉼표로 환경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탭에서, "동기화 설정"을 누릅니다.


구글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 하면 됩니다.


어느 부분을 동기화할지 설정합니다. 보통 모든 내용에 대해 동기화 유지를 하면 될 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북마크만 제외하고 동기화하였습니다.


완료되었습니다. 윈도우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동기화하면, 어느 쪽에서 내용이 수정되든 간에 모든 컴퓨터에 수정 사항이 반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