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모든 문서 뷰어, Good Reader아이폰 모든 문서 뷰어, Good Reader

Posted at 2010. 11. 27. 14:50 | Posted in 아이폰, 아이패드/애플 앱 리뷰

$1.99
카테고리: 생산성
업데이트: 2010.10.8
현재 버전: 3.0.3
3.0.3(iOS 4.0에서 테스트 완료)
19.8 MB
언어: 영어
개발자: Yuri Selukoff
© 2009-2010 Good.iWare
4+ 등급
요구사항: iPhone, iPod touch 및 iPad와 호환. iOS 3.0 이상 필요. 

아이폰 최고의 문서 뷰어라고 생각합니다. PDF , DOC , TXT, PPT, XLS, HTML, 이미지 파일, 음악 및 비디오 파일을 모두 지원합니다. 또 Zip 파일 압축 및 해제도 지원합니다. 문서가 포함된 Zip 파일을 바로 열어볼 수 있으며, 여러 문서를 하나로 압축하여 이메일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이 많기 때문에 크기를 축소시켰으니 양해바랍니다.

실행화면

초기화면

  1. My Documents: 실제로 문서가 저장되는 폴더
  2. Web Downloads: 3개의 하위 메뉴가 존재
    - Connect to Servers: 메일 서버, iDisk, 구글 닥스, 드롭박스, FTP 서버 등에서 파일을 가져온다
    - Browse the Web: 자체 웹브라우저로 웹에 직접 접속하여 파일을 가져온다
    - Enter URL: 문서의 주소를 입력하여 가져온다
  3. Import picture: 사진첩에서 사진을 가져온다

내 문서에 저장된 문서들. 읽지 않은 문서는 파란색, 한 번 읽은 문서는 까만색으로 바뀝니다.

우측 상단의 Action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 파일을 선택하여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심지어 압축(Zip 버튼)까지 지원한다. 여러 문서를 하나로 합쳐서 이메일로 보낼 때 매우 유용하다.

압축한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는 모습

사파리에서 웹서핑을 하다가 문서를 발견하면 바로 Good Reader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Good Reader에서 열기 버튼)

가져온 문서는 My Documents에 저장됩니다. 하단 메뉴바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문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굳리더로 가져오는 방법은 몇 가지가 더 있는데, 굳리더 자체에서 와이파이 아이콘을 누르면 자체적으로 파일 서버가 실행됩니다.

와이파이 전송을 실행한 화면. ip주소로 직접 접속하거나, 아래에 적힌 영문 주소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접속한 모습.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 디렉토리 생성이 가능합니다.

파일을 전송하는 또 다른 방법은 아이튠즈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이튠즈 상에서 기기의 응용프로그램 탭으로 들어가보면 아래 그림처럼 파일을 주고받을 수가 있게 됩니다.

"추가..." 버튼으로 파일을 굳리더에 업로드 할 수 있으며, "다음으로 저장..." 버튼으로 굳리더에서 PC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튠즈에서는 폴더 관리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전송 후 굳리더 자체에서 폴더를 만들고 옮겨주는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외국 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이라 한글(hwp) 파일까지 지원하지는 않지만 나머지 모든 문서를 지원하며, 자체 pdf 뷰어보다 처리 속도가 빨라 문서를 더 쾌적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 지원하는 형식의 문서가 아닌 어느 파일이라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롭기는 하지만 굳리더를 이용하여 usb 메모리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리뷰에서 다루지는 않았지만 pdf에 주석을 넣는 기능도 훌륭하게 지원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ycp
    goodreader 검색하다 들어왔는데 반가운 수업이름이 보여서 글남깁니다. Y대 D과? 화이팅...ㅋ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