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편리한 마우스 이동 Lazy Mouse맥, 편리한 마우스 이동 Lazy Mouse

Posted at 2010. 12. 9. 19:38 | Posted in Mac/MacBook Pro

맥에서 그래픽 작업이 아닌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을 할 때 마우스 보다 트랙패드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좌표를 클릭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버튼 누르기, 스크롤, 창 이동 시에는 멀티터치를 이용해 훨씬 수월하게 조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트랙패드 조작에 더욱 날개를 달아주는 어플이 있으니, Lazy Mouse 라는 매우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마우스 사용시에도 물론 편리합니다.)

윈도우 마우스 설정에는 "기본 단추로 포인터 자동 이동"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새 창이 떴을 때, 기본 단추로 설정된 버튼 위로 마우스가 자동으로 이동하여, 클릭만 하면 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맥OSX 제어판에는 이런 기능이 기본 제공되지는 않는데, 레이지 마우스를 이용하여 해당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Lazy Mouse 다운로드: http://old-jewel.com/lazymouse/

풀 버전은 유료이지만, 트라이얼 버전으로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작동시 버튼 옆에 잠시 "등록해주세요" 메시지가 뜨는 것 외에 귀찮게 하는 일은 없거든요.

환경설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기본 버튼으로 자동 이동할지, 대체 버튼으로 이동할 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창이 닫히면 원래의 위치로 복귀시킬 것인지 설정할 수 있으며, 이동시 소리를 낼 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 창이 뜰 때, 푸른 색으로 표시된 기본 버튼으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옵션에서 Alternate Button으로 선택했을 경우는 "취소" 버튼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Default Button으로 설정할 것을 권합니다. 보통 한번 실행시키면 다시 되돌릴 수 없는 작업(포맷이라든지)의 경우 기본 버튼 자체가 취소 버튼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트랙패드에서 커서를 자주 이동시키지 않아도 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편리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