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아크마우스 AS 체험기 (새걸로 교환)MS 아크마우스 AS 체험기 (새걸로 교환)

Posted at 2010. 12. 13. 11:25 | Posted in 컴퓨터

MS 아크마우스(Arc Mouse) 사용기
http://rlaza.tistory.com/30
MS 아크마우스 서비스 체험기(수리)
http://rlaza.tistory.com/56

지난 번에는 고장(왼쪽버튼 클릭 상태가 너무 쉽게 풀리는 문제와 휠 스크롤이 튀는 문제)으로 인해 수리를 받았었습니다. 구입한지 3개월 이내에는 왕복 택배비까지 MS에서 부담하며, 3개월 이후에는 편도만 부담합니다. 지난 번에는 구입한지 1개월 정도 된 상태였으므로 왕복 배송비를 모두 MS에서 부담하여 무상 수리를 받았습니다.

이번에 발생하는 문제는, 맥OS에서의 문제입니다. 휠 스크롤이 지나치게 많이 되는 현상입니다. 맥용 인텔리 포인트를 설치하여 휠 감도가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였는데, 부팅할 때마다 랜덤하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사용하는 운영체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맥OSX 10.6.5
부트캠프를 이용한 윈도우7 프로페셔널K 64비트

<맥용 MS IntelliPoint 8.0>

가속 스크롤을 사용하여 한칸 굴리면 2-3줄 정도 스크롤 되고, 빠르게 굴리면 훨씬 많이 스크롤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은 한칸만 스크롤해도 아예 한페이지가 스크롤 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제가 찾은 해결책은 "USB 리시버를 뺐다 다시 꽂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면 컴퓨터를 끄기 전까지는 정상 작동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길 때마다 리시버를 뺐다 꽂는 일이 너무 귀찮기 때문에, MS 하드웨어 지원팀에 문의를 하였습니다.

첫 번째 답변은 인텔리포인트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인텔리포인트 8.0을 링크 걸어주며, 이걸로도 해결이 안되면 회신을 달라고 하더라구요.  당시 인텔리포인트 7.0 버전을 사용했는데, 이걸 지우고 재부팅을 3번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없더라구요. 지원팀이 링크 걸어준 8.0 프로그램을 설치 후 다시 3번을 재부팅 해보았지만 역시 문제가 없었습니다.

문제가 없었기에 잊고 살았는데, 약 1주일 후에 다시 메일이 왔습니다. 지원팀에게 이 정보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죄송하지만 꼭 답신을 주었으면 한다구요. 그래서 인텔리포인트를 깔았다 지우면서 재부팅을 여러번 해보았지만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아서 원인을 잘 모르겠다고 답장을 했습니다.

두 번째 답변은, 랜덤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인텔리포인트의 문제는 아닐 것으로 보이며, 혹시 부트캠프 때문에 그럴 수도 있으니 부트캠프 최신 버전을 설치해보고 안되면 애플코리아에 문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답변이었습니다. 그러나 부트캠프 윈도우가 아니라 맥OS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였습니다. 그렇게 회신을 했더니,

아예 새걸로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을것 같으니,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거나 택배로 보내달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구입 후 3개월이 지났으므로 택배비 3,500원을 제가 부담하여 발송하였고 보낸 다음날 "새걸로 교체하여 발송하였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새로 받은 마우스와 보증서

대충 넣어져 있습니다. 보증서에 보면, "제품의 재판매 방지를 위한 대책으로 미개봉 박스상태로 발송되지 않으며 정품 내용물만 발송되는 것에 대해 양해 말씀 드립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되게 새것처럼 수리 되어서 왔는데, 이번에는 바닥과 닿는 부분을 보니 매끄러운 것이 그냥 새것 같습니다.

보증서와 건전지는 벌써 3개째, 파우치는 2개 있습니다. ^^; 보낼 때 마우스와 리시버만 덜렁 보냈는데 올 때는 풀셋으로 오네요.

이번에는 서비스 보내기 직전에 어느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정확히 알아냈었습니다. 부트캠프에서 맥OS로 "재부팅" 할 때만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껐다 켤 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무튼 교체 후에도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보니, 마찬가집니다. 문제가 그대로 발생하네요. 저로서는 원인을 모르겠고, 의심가는 프로그램을 지워가며 테스트 하기가 귀찮아서 그냥 쓰렵니다. 어차피 요즘은 윈도우 진입할 일 자체가 거의 없어서요.

MS 하드웨어 서비스에 대해 평을 하자면, 이거 거의 삼성의 묻지마 서비스 수준입니다. 지난번 전화 상담 후 수리 서비스를 받을 때도 친절하게 응대해줬는데, 이번에도 해당 문제에 대해서 해결은 못해줬지만 일단 새걸로 바꿔줘서 괜히 이득 본 기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