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예약판매 개시! 사전 핵심 점보 요약아이폰4 예약판매 개시! 사전 핵심 점보 요약

Posted at 2010. 8. 16. 21:58 | Posted in 아이폰, 아이패드

폰스토어(http://phonestore.show.co.kr)에서 8월 18일 새벽 6시부터, 아이폰4 예약 판매 접수가 시작됩니다.

사전 공지사항 전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식 출시일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9월 초에 정식 발매와 등시에 예약 판매자 수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빨리 수령하기 위해서는 예약 판매에 참여하는 것이 답입니다.

0. 예판 참가는 ①직접 폰스토어에 예약 판매 신청을 하거나, ②대리점에 예약 판매 신청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중에 원하는 방법을 택하면 됩니다. 대리점 예약의 경우 대리점마다 이미 지정된 물량이 있기 때문에 순번이 늦다면 불리할 수가 있습니다. 폰스토어에 직접 예약을 하는 경우는 본인의 클릭 속도에 따라 좌우되나, 경쟁률이 얼마나 될 지는 알 수 없습니다. 본인의 예상으로 아주 박터지는 승부는 아닐 것입니다. (10,000대 단위로 배송되기 때문입니다. 아래 참고)

1.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더라도, 신청 후 대리점에 방문하여 수령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일부 택배 수령도 가능하나, 방문 수령보다 며칠 더 지연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택배 수령보다는 대리점 방문 수령이 더 빠릅니다)

2. 본인의 가입 유형을 미리 파악합니다. 신규가입, 번호이동, 전환신규(2G->3G), 보상기변(3G->3G)

3. 본인 인증 방법을 미리 준비합니다. "범용"공인 인증서, 신용카드(체크카드 가능, BC카드는 제외), 휴대폰 인증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본인 명의여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의 경우 지연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복수의 방법으로 준비해 놓으면 유리합니다.

4. 초기 물량은 16G가 32G에 비해 더 많은 편입니다. 7:3의 비율입니다. 차수당 16G가 7,000대라면 32G는 3,000대씩 공급됩니다. 그러나 수요 자체가 16G 모델이 더 많기 때문에 실질 경쟁률에는 아주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32G 모델이 필요한데, 빨리 못받을 까봐 굳이 16G 모델을 신청할 필요는 없다는 말입니다)

또 1대씩 순차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16G, 32G 합쳐 총 10,000대의 물량을 한 번에 공급하기 때문에, 10,000명 안에만 들면 1차 배송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5. 컬러는 아시다시피 블랙 색상 뿐입니다. 화이트 색상은 전 세계적으로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았습니다.

6. 사전예약시는 스마트 스폰서만 선택 가능하며, 대리점에서 수령/개통시에 요청하여 다른 유형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본문 하단의 FAQ 주소로 접속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일단 눈여겨 볼 만한 정보는 위와 같으며, 공지사항 전문을 통해 다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아래의 주소에서 FAQ를 확인 가능합니다. 꼭 참고 바랍니다.

요금제를 분석하여 포스팅 하였습니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rlaza.tistory.com/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