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노트북 배터리 관리법, 오래오래 사용하기맥북, 노트북 배터리 관리법, 오래오래 사용하기

Posted at 2010. 11. 23. 00:37 | Posted in Mac/MacBook Pro
본문의 배터리 관리 방법은 맥북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 노트북 및 휴대폰 배터리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 배터리 관리 방법을 제공합니다.
(http://www.apple.com/kr/batteries/notebooks.html)

1. 처음 구입시, 어댑터를 연결하여 업데이트를 설치하기를 권합니다. 업데이트 중에 배터리 관리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2. 배터리 액의 '유동성'을 유지합니다. 무슨 말이냐면, 영원히 어댑터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한달에 한번 배터리를 완전 방전시까지 사용하도록 권합니다. 위 링크된 페이지에서 iCal 알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된 문서에서 배터리 충전 사이클 이벤트를 클릭하여,


새 창이 뜨면 iCal를 열 수 있도록 승인합니다. (응용프로그램 시작 클릭)


iCal을 처음 실행한 상태에서는 주 단위로 표시되도록 되어있는데, 이것을 월로 바꿔주면 위와 같이 한달에 한번씩 완전 방전 후 충전을 하라는 스케쥴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3. 맥북을 사용하지 않고 장기보관할 시에는, 배터리가 50%정도 충전된 상태로 보관하면 됩니다.

4. 전원을 아껴쓰도록 설정을 바꿉니다. 화면 밝기와 키보드 백라이트 밝기를 낮추고, 사용하지 않는 무선랜이나 블루투스를 끕니다. 또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종료시키고, CD나 DVD도 빼줍니다.


저는 블루투스 기기는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꺼놓았고, 유선 랜으로 연결된 상태라 Airport 무선도 꺼진 상태입니다. 블루투스와 무선랜은 화면 밝기와 함께 노트북에서 배터리를 가장 많이 소모하는 기능들이기 때문에 껐을 경우 배터리가 많이 절약됩니다.

또 응용프로그램의 경우, ms 윈도우에서처럼 창을 끄더라도 완전히 종료되지는 않습니다. 단축키 ⌘Q를 입력하면 응용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할 수 있습니다. 또 현재 실행된 응용프로그램은 Dock 아래에 살짝 점 표시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Finder, 크롬, iCal이 실행 중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Dock 아이콘을 보조클릭(마우스 우클릭)하여서도 완전히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